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정보

2달 동안 15kg 감량하기

by 톡-톡 2018. 10. 18.
반응형

2달 동안 무료 15kg를 감량하여 화제인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바로 레몬밤 다이어트입니다. 레몬밤에 무슨 효능이 있길래 15kg를 감량할 수 있었는데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밤 다이어트

 

중년이 되면 다이어트가 더욱 힘든데 57세에 두 달 만에 15kg를 감량하였습니다. 바로 레몬밤이 비법 식품인데요 잎을 문지르면 레몬향이 나서 레몬밤이라고 불립니다.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에서 2천여 년 이상 재배된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입니다. 현대 약학의 아버지 스위스 의학자 파라켈수스가 레몬밤은 생명을 연장하는 불로장생의 묘약이라고 하였습니다.

 

 

레몬밤에는 강력한 항암 효과로 주목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연구결과를 보면 레몬밤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유방암세포는 86.7% 감소하였고 난소암세포는 73.1% 감소하였고 전립선암세포 79.9% 감소하였고 폐암세포는 77.8% 감소하였습니다

 

 

레몬밤에는 로즈 마린 산입 포함하고 있는데 꿀풀과 식물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 항산화 및 함영증 작용을 하는 물질입니다. 또한 체내 새로운 지방이 생성되고 축적되는 것을 억제시켜주고 기존 축적된 지방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식품별 로즈마린산 함량을 보면 라벤더는 100g당 170mg이 들어있고 로즈메리는 100g당 720mg 들어있습니다. 레몬밤은 100g당 3650mg으로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몬밤

 

 

 

지방이 쌓이는 과정은 침 속에 존재하는 소화효소인 말타아제에 의해 섭취한 음식물이 분해됩니다.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 시 쓰고 남은 잉여 에너지가 지방세 포로 전화되어 살이 찌게 됩니다. 이때 레몬밤 속 로즈 마린 산입 말타아제 효소를 억제시켜 탄수화물의 소화를 감소시키면서 탄화물이 포도당으로 변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이미 쌓은 내장지방은 스스로 영양성분을 저장하면서 최대 20배까지 늘어나게 되는데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이 지방세포의 영양 공급 통로인 신생 혈관 생성을 차단합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여 지방세포를 굶겨 죽인다는 것입니다.

 

 

내장지방은 중년 여성에게 아주 치명적인데 허리 사이즈가 2치수 증가하면 유방암 발생률은 77%나 높아진다고 합니다. 복부에 쌓인 내장지방이 여성호르몬의 과잉 분비를 유발하고 각종 여성 암을 유발합니다. 내장지방은 운동으로는 정말 빼기 어려운데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2.5km씩 8개월 동안 달리기를 했지만 내장지방에는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레몬밤 혼합 추출물이 체지방 감소를 돕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되었습니다. 레몬밤은 차로 섭취하면 좋으데 맛은 녹차 맛에 끝에 레몬향이 감돌아 향긋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식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삼가셔야 하고 과다 섭취 시 구토, 설사,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밤 차 하루 적정 섭취량 레몬밤 원물 15g 내외(1 큰 술)를 물 1L에 끓여 3-4번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