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정보

화분 효능(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by 톡-톡 2018. 9. 13.
반응형

꽃에는 채소와 과일보다 항산화 성분이 더 뛰어나고 영양소가 더 많습니다. 식용으로 재배되는 꽃만 섭취가 능한데 식용으로 된 꽃은 약 70여 가지로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꽃에는 화분이 존재하는데 화분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 알아봅시다.

화분 효능과 효과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보는 장미는 천연 항산화제라고 불리며 노화, 여성의 젊음, 아름다움을 위한 원천의 꽃입니다. 비정상적인 열은 오장 육부에 이상을 가져오고 노화의 주범이 되는데 이때 장미가 비정상적인 열을 내려 산채의 균형을  유지시켜줍니다. 비타민A는 토마토의 약 20배가 더 들어있고 에스트로겐 함유로 여성호르몬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폴리페놀 함유량도 녹차의 7 배가 많습니다.

팬지는 천연 진통제로 중년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관지 준비성을 자극해 가래를 식히고 기침을 가라앉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한련화는 감기, 기관지염 등 염증성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괴혈병에도 도움을 주며 겨자에 배당대로 매운맛이 납니다. 

가장 대표적인 식용 꽃은 진달래꽃으로 예전부터 약재로도 쓰이며 폐경과 고혈압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관지염, 고혈압, 기침에 좋고 혈압을 내려주며 신경성 류머티즘에 도움을 줍니다. 국화는 크리산테민, 아데닌,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두통, 어지러움, 향균 작용에 좋으며 소염과 이뇨작용이 탁월합니다. 재스민은 호흡기계 질환에도 효과가 좋으며 위를 깨끗하게 해주고 피부의 탄력과 산후 고통 완화, 스트레스 성 위통 등에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관절과 뼈 건강을 지켜주는 식품으로는 홍화씨가 있습니다. 홍화씨는 예로부터 동물이 다리가 부러졌을 때 홍화씨를 먹고 스스로 뼈를 고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관절 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홍화씨에는 식물성 오일 중 가장 많은 리놀산을 함유하고 있고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홍화 씨를 먹는 방법은 물 1.8L에 홍화씨를 3숟가락 넣고 20분~30분 정도 끓여주어 수시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홍화씨를 각종 음식에 섞여 섭취하여도 류머티즘 관절염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화분 효능

 

위암과 만성비염에 효과가 있는 식품은 화분입니다. 화분의 또 다른 이름은 비폴렌으로 화분은 일벌이 어린 벌에게 먹이기 위해 꽃에서 꿀과 꽃가루를 수집할 때 벌이 뒷다리에 묻혀오는 꽃가루로 중년 면역력 향상과 체력증진과 피로회복에 탁월합니다. 어린 꿀벌의 먹이가 되는 고단위의 영양제로 꽃의 개화기인 4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생산이 가능합니다. 또한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미용에도 좋고 프로폴리스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가 면역체계를 강화해주어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화분을 섭취 시 주의할 점은 하루 권장량인 15~ 20g을 드셔야 하고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